
보도자료
[감동UP!대전충남본부]이런 새업무 개발은 어떨까요? [문화재현판3D업무개발]
첨부파일
- 작성자 : 대 **** 부 작성일 : 2013-10-31 조회수 : 2918

- 등록된 파일이 없습니다.
보시는 사진은 3D정밀측량 업무수행 서산해미읍성중 남문에 해당하는 진남문의 현판 현판의 정사이미지입니다.
정사이미지란 인간의 눈이 갖고 있는 원금감을 배제하여 실제와 똑같은 1:1 사이즈의 이미지를 일컫는 말입니다.
이는 곳 정사이미지 내에서 그리드를 이용하여 치수를 측정할수가 있고 현장에 가지않고도 현장에 대한 판단을 내릴수 있다는 것이지요
서예를 공부하시는 분들은 과거또는 유명한위인들의 글씨체를 배우기 위해서 그 위인들이나 명필가들이 적은 현판을 탁본하여 연습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탁본하는 과정에서 문화재가 훼손되고 문화재청이나 관리하는 곳에서 탁본을 금지하고 있지만 암암리에 늦은밤을 이용하여 탁본을 한다고 합니다.
지적공사에서 3D정밀측량 기술을 이용하여 아래와 같은 정사이미지를 제공한다면 서예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참고로 현판정사이미지는 장비만 있다면 1일 이면 끝나는 아주 간단한 작업입니다.
만약 사업이 시행되서 전국에 있는 주요 현판들과 명필가들의 흔적을 3D측량한다며~ 서예가,문화재관리,지적공사 모두가 윈윈 할수있는 길이 아닐까요?
아래사진은 진남문 현판이고 10Cm그리드로 작성한 정사이미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