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국립발레단‘찾아가는 발레교실’완주·김제서 첫 시작 2017-09-27

lx_ballet_17.jpg

 한국국토정보공사(LX·구 대한지적공사, 사장 박명식)와 국립발레단(단장 강수진)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발레교실’이 20일 전북 완주와 김제에서 첫 일정을 시작했다.

 ‘찾아가는 발레교실’은 국토정보공사와 국립발레단이 문화 소외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발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2011년 이래 매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중점 메세나 사업이다. 올해는 20일 완주 삼우초와 김제 공덕초를 시작으로 22일까지 3일간 경북 예천, 영양 등 6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체험 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발레교실은 강수진 국립발레단 예술감독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였으며, 학생들에게 발레에 대한 배경지식을 알려주고 기본 동작들을 지도했다. 또한 강수진 감독이 어린 시절 발레리나의 꿈을 품게 된 과정과 그간의 경험을 이야기하는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20일 완주 삼우초에서 열린 ‘찾아가는 발레교실’을 찾은 박명식 사장은 “이번 행사가 문화소외지역의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고, 강수진 예술감독은 “앞으로도 국립발레단은 공사와 함께 우리사회 문화사각지대에 놓인 이들을 찾아가 문화갈증을 해소하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발레교실’은 전북지역의 경우 2013년 무주 부남초, 2015년 덕천초, 옥구초, 간중초, 관촌초, 장계초에서 개최한 바 있다.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국토정보공사, 아프리카 대륙에 공간정보기술 전수
다음글 국토정보공사, 공간정보 아이디어 한 마당 개최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 정부3.0정보공개 내부감사 고객의소리 사규정보 토지정보신청 수의계약정보 지적측량수수료 윤리경영활동 신고센터 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 이사회 퇴직인 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