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 공간정보표준 적용 활성화 나선다 2017-12-03

st_lx_17.jpg

 공간정보의 표준지원기관인 한국국토정보공사(구 대한지적공사, LX·사장 박명식)가 16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공간정보 표준의 필요성 및 적용방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국토정보공사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올해 두 번째 교육으로, 자치단체의 공간정보사업 담당자 및 공간정보 기업들을 대상으로 공간정보표준 적용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다.

 공간정보표준은 공간정보의 효율적 생산·관리·유통·활용을 위해 필요한 기술 규정이지만 현재 국내 공간정보사업에 대한 표준 적용률은 높지 않은 상황이다.

 공간정보가 다양한 기관에서 생성되다 보니 기관 특성과 업무에 따라 데이터 중복·속성 오류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공간정보 표준을 적용하게 되면 공간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되는 데다 어떠한 서비스나 시스템에서도 상호 환이 가능해져 공간정보 공유가 원활해진다.

 박명식 사장은 “공간정보 표준의 중요성을 알리고 이를 확산시켜 공간정보의 일관성, 유용성, 적시성 등을 담보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국민 누구나 공간정보를 활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밝혔다.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한국국토정보공사 광고 공모전 개최
다음글 LX, 안전산업박람회서 선진 공간정보 방재기술 공개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 정부3.0정보공개 내부감사 고객의소리 사규정보 토지정보신청 수의계약정보 지적측량수수료 윤리경영활동 신고센터 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 이사회 퇴직인 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