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국토정보공사, 농어촌 상생위해 힘 보탠다 2017-12-29

1농어촌상생.jpg

28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농어촌 상생기금 출연 협약 체결

 민간과의 상생생태계조성을 선도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구 대한지적공사, 사장 박명식)가 농어촌 상생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았다.

 국토정보공사는 28일 전북혁신도시 내 LX본사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형호)과 ‘농어촌 상생협력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했다.

 공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농어촌 상생기금출연기업’의 지위를 받게 되었으며, 앞으로 연간 1억 원씩 3년간 총 3억 원을 출연한다.

 이 기금은 농어업인 자녀의 교육과 장학사업, 복지증진과 지역개발 활성화 사업, 공동 협력사업 등에 쓰일 예정이다.

 그간 공사는 기관 특성을 반영해 농어촌 지역을 대상으로 측량수수료를 감면해주는 ‘행복 나눔 측량’을 비롯해 ‘1사 1촌 맺기’등 다양한 사랑 나눔을 실천해 왔다.

 박명식 사장은“토지 재산권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공공기관으로서 농어촌 상생기금출연기업이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농어촌 지역사회의 상생 발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호영(전북완주·진안·무주·장수) 더불어 민주당의원이 함께 참석해 양 기관의 협약을 축하해 주었다.

 한편 ‘농어촌 상생기금’은 지난 2015년 여․야․정 합의에 따라 농어업․농어촌의 지속가능한 발전과 기업․농어촌 간 상생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이 결정되면서 2016년 12월 농어촌 상생기금 관련 3개 법률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했다. 이 후 2017년 3월에는 상생기금 운영본부가 출범했다.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국토정보공사, 시무식과 함께 무술년 새해 연다
다음글 LX공간정보아카데미, ‘18년 공간정보 교육과정 공개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 정부3.0정보공개 내부감사 고객의소리 사규정보 토지정보신청 수의계약정보 지적측량수수료 윤리경영활동 신고센터 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 이사회 퇴직인 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