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 발레공연으로 지역간 문화격차 해소 앞장 2018-05-11

붙임2_발레1.jpg

LX, 발레공연으로 지역간 문화격차 해소 앞장

 

LX와 국립발레단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발레이야기’... 5월 2~3일, 제주시와 서귀포시를 직접 찾아가 하이라이트 갈라 쇼 형태의 공연 선사

 

제주지역 4개 초등학교 140명 대상으로 강수진 단장이 직접발레교실 

 
계절의 여왕인 봄을 맞아 고품격 발레공연이 제주지역주민을 찾는다.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직무대행 조만승)는 국립발레단(단장 강수진)과 함께 ‘찾아가는 발레 이야기’란 주제로 5월 2일부터 이틀간 제주문예회관과 서귀포예술의전당에서 발레 공연을 선사한다.
 
올해로 여덟 번째를 맞는 ‘찾아가는 발레이야기’는 ‘돈키호테’,‘세레나데’,‘스파르타쿠스’등 다양한 유명작품을 하이라이트 갈라 쇼 형태로 제작해 무대에 올리게 된다. 이번 공연은 평소 문화를 접하기 힘든 소외 계층과 국민에게 감동적인 고품격 발레의 세계를 경험하는 행복한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강수진 단장이 직접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발레교실도 열어 감동을 더한다. 2일 제주시 일도초등학교와 아라초등학교, 3일 서귀포시 보목초등학교와 법환초등학교를 차례로 찾아가 어린이날을 앞두고 발레의 꿈을 심어준다. 
 
조만승 사장직무대행은 “찾아가는 발레이야기는 국토정보공사와 국립발레단의 역량을 발휘해 문화소외계층을 상대로 펼치는 대표적인 메세나 활동”이라며“계절의 여왕인 봄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격조 높은 발레를 보며 추억을 쌓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와 국립발레단은 2011년부터 작년까지 문화격차 해소와 국민행복을 위해 전국 43개 지역을 순회하며 수준 높은 발레공연과 시범을 무료로 선보여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붙임: 지역 별 행사 포스터 2종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국토정보공사, 사회가치실현 위한 발레공연 성료
다음글 ‘4차 산업혁명의 꽃’ 드론 활성화 선도하다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 정보공개 내부감사 고객의소리 사규정보 토지정보신청 수의계약정보 지적측량수수료 윤리경영활동 신고센터 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 이사회 퇴직인 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