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 공간정보표준 적용 활성화 앞장선다 2018-05-11

붙임1_교육사진(줄인것).jpg

LX, 공간정보표준 적용 활성화 앞장선다
- 11일 국토교통부와 함께 공간정보표준 적용 교육 실시
 
국토교통부와 한국국토정보공사(LX·장 직무대행 조만승)11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공간정보 표준교육을 실시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LX가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자치단체의 공간정보사업 담당자와 공간정보 기업을 대상으로 공간정보사업의 표준적용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교육은 총 3회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첫 교육에서는 공간정보표준의 이해·공간정보사업 단계별 관련 표준·메타데이터 표준 개념과 실습 등 실무자 중심의 전문교육이 진행되었다.
 
공간정보표준은 공간정보의 효율적 생산·관리·유통·활용을 위해 필요한 기술 규정이지만 현재 국내 공간정보사업에 관한 표준 적용률은 높지 않다.
 
그동안 공간정보가 다양한 기관에서 생성되다 보니 기관 특성과 업무에 따라 데이터 중복·속성 오류 등 문제가 발생해왔다.
 
하지만 공간정보 표준을 적용하게 되면 공간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 및 유지보수 비용이 절감되는 데다 여러 종류의 시스템에서도 상호 호환이 가능해진다.

조만승 사장 직무대행은공간정보산업의 발전을 이끌기 위해서는 표준 적용 확대가 최우선 과제라며이번 교육을 통해 표준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 누구나 공간정보를 활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말했다.
 
붙임 사진 1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번뜩이는 공간정보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다음글 국토정보공사, 중소기업 성장사다리 구축에 나선다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 정보공개 내부감사 고객의소리 사규정보 토지정보신청 수의계약정보 지적측량수수료 윤리경영활동 신고센터 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 이사회 퇴직인 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