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 ‘산학협력 R&D’로 전북지역 대학과 상생 도모 2018-10-22

3. LX 본사 전경.JPG

2. 산학협력 R&D 과제 공모 공고문.jpg

LX, 산학협력 R&D로 전북지역 대학과 상생 도모

 

- 오늘부터 11월23일까지 전북 지역 대학 중심 20억 원 규모 2개 분야 ‘자유과제’ 공모

 

지역 상생발전을 선도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사장 최창학)가 전북 지역 대학을 중심으로 약 20억 원 규모의 산학협력 R&D자유과제를 공모한다.

 

공모분야는 사업화 연구와 지역현안 연구 두 가지다. 사업화 연구는 4차 산업혁명 기반의 공간정보 유망기술 개발 또는 관련 기술 보유기관의 사업화 촉진 방안에 관한 것이다. 여기서 공간정보 유망기술은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보안, 인공지능, 3D지도 등이 해당된다. 지역현안 연구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전북 지역 내 현안 문제를 해결하는 과제에 관련된 것이다.

 

이번 공모는 전북 소재 대학을 대상으로 하되, 이들 대학과 타 대학, 민간연구소, 기업, 학회 등과의 공동연구도 가능하다. LX는 위원회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대 20억 원 규모 내에서 연구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연구수행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년 이내다.

 

공모기간은 10월 22일부터 11월 23일까지 한 달간으로, LX공간정보연구원 홈페이지(www.lxsiri.re.kr)에서 신청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방문 제출하면 된다. 
 

최창학 사장은 “이번 사업은 전북 지역 대학을 구심점으로 산학협력을 통해 대규모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공공기관 중 가장 먼저 이전한 LX는 앞으로도 지역 균형 발전에 일조하는 다양한 사업을 통해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LX는 30억 규모의산학협력 R&D 연구과제공모사업을 자유과제지정과제 두 분야로 나눠 추진하고 있다. 전국 대학을 대상으로 하는 지정과제 경우 지난 9월 공모를 실시해 선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문의 063)906-5614.

 

 

붙임  1. 보도자료 및 공모 개요 1부.
        2. 공고문(포스터) 1부.
        3. 공사 사진 1부.  끝.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LX, 민간기업에게 청렴문화 전파
다음글 LX, 국민이 함께하는 자전거 축제 펼친다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정보공개내부감사고객의소리사규정보칭찬합니다수의계약정보지적측량수수료윤리경영활동신고센터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이사회퇴직인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