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 드론 조종관련 민간 교육생 모집 2018-10-29

붙임1. 국토조사드론이륙.JPG

붙임2. 국토조사드론 이륙.JPG

LX, 드론 조종관련 민간 교육생 모집

- 국토교통부와 함께 공공분야 드론 조종인력 양성...11월6일까지  원서접수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가 국토교통부와 손잡고 드론 조종사를 양성한다.

 

LX는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로부터 국내드론산업 육성을 위해 ‘공공분야 드론 조종인력 양성사업’을 위탁받고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간다.

 

이를 위해 공사는 11월 6일까지 임무특화 교육 민간 교육생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소방10명, 해경10명, 경찰10명, 국토조사 40명 등 총 70명이다.

 

이 사업은 국내 드론산업의 초기 성장기반 확보와 공공주도형 시장창출을 목표로 소방, 해경, 경찰, 국토조사 등 공공분야의 드론 전문 인력 양성과 함께 해당분야 교재와 조종 시뮬레이터 개발을 통해 드론시장 발전의 마중물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드론 자격을 보유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각 분야의 드론 활용 임무특화 교육 추진을 통해 실제 취업에 필요한 실무 노하우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국토교통부 첨단항공과 오원만 과장은 “본 사업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공공기관 인력이 해난구조, 인명수색, 국·공유지관리 등 드론기반 공공임무 수행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며 “임무수행을 위한 국산장비 도입으로 국내 드론업체의 성장 지원과 새로운 산업일자리생성으로 청년취업의 문을 넓힐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드론산업 발전을 위해 향후 공공주도형 시장창출에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LX 최창학 사장은 “공사는 수년 전부터 국내 드론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라며 “드론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공공기관으로서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관련 이미지 2부. 끝.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LX, 편리한 도로명주소를 가상현실로 체험
다음글 LX, 민간기업에게 청렴문화 전파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정보공개내부감사고객의소리사규정보칭찬합니다수의계약정보지적측량수수료윤리경영활동신고센터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이사회퇴직인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