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 도민 삶의 질 향상위해 충북도와 손 잡는다 2018-12-07

사진1.JPG

LX, 도민 삶의 질 향상 위해 충북도와 손 잡는다

 - 7일 충북도청서 공간 빅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회적 가치실현을 선도하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가 충청북도와 손잡고 도민 삶의 질 향상에 나선다.

양 기관은 7일 충북도청에서 최창학 LX사장, 이시종 충북지사, 이종환 LX충북지역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북도 공간 빅 데이터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계획 수행과 공동사업추진, 지속가능한 플랫폼 운영을 위한 방안,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사업 발굴과 정보교류를 포함한 실무협의체 구성과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이다.

최창학 사장은 “공간정보기술을 더한 빅 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은 도민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드는 기반이 될 것”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국민 중심의 국토정보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다가오는 4차 산업 혁명시대를 미리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LX는 이번 협약에 따라 내년 1월부터 3년 간 충청북도를 대상으로 공간정보와 행정정보를 융합한 공간 빅 데이터 플랫폼 시스템을 본격적으로 구축한다.

LX는 그간 여러 공공기관과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빅 데이터 분석, 스마트시티 구축지원, 정밀지도 제작, 재산관리시스템 구축 등을 꾸준히 추진해 오고 있다.

붙임: 관련 사진 1부(좌 최창학 LX사장, 우 이시종 충북지사).  끝.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LX, 2018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 수상
다음글 LX, 청렴 우수기관으로 우뚝 선다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정보공개내부감사고객의소리사규정보칭찬합니다수의계약정보지적측량수수료윤리경영활동신고센터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이사회퇴직인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