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 류근태 상임감사, 한국감사협회 15대 회장 선임 2019-01-23

붙임_LX 류근태 상임감사.jpg

LX 류근태 상임감사, 한국감사협회 15대 회장 선임

- 18일 임시총회서 의결... 부패인식지수 상위권 진입에 총력            

 

한국감사협회는 18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한국감사협회 임시총회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LX) 류근태 상임감사(57, 사진)를 제 15대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감사협회는 감사원 소관으로 공기업과 사기업, 금융기관의 감사, 감사위원, 공인내부감사사, 감사실무자 등 1000여 명으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감사연구 및 감사인 권익옹호 단체다.

 

류 신임회장은 전북 순창 출생으로 전주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한 뒤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과 비전포럼’과, 어린이 빈곤 퇴치를 위한 ‘굿 월드 자선은행’의 이사직을 역임했고 지난 해 부터 한국국토정보공사 상임감사직을 맡고 있다.

 

류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감사 관련 단체들과의 긴밀한 협조관계 구축으로 감사인의 역량 강화와 위상제고에 앞장서겠다.” 라면서 “세계 50위권인 부패인식지수(CPI) 수준을 20위권 안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깨끗하고 투명한 대한민국을 위해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류 회장이 이끄는 LX감사실은 지난 해 감사원 자체활동심사에서 최고등급인 A를 획득하고, 공공기관 감사인 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투명하고 깨끗한 공사경영의 초석이 되고 있다. 

 

참고: 기타 문의사항은 한국감사협회 박상은 부장에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붙임: LX 류근태 상임감사 프로필 사진 1매.  끝.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LX, 국내 첫 ‘스마트시티 지원기관’ 지정 쾌거
다음글 LX공간정보아카데미, 21일 본격적인 교육시작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정보공개내부감사고객의소리사규정보칭찬합니다수의계약정보지적측량수수료윤리경영활동신고센터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이사회퇴직인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