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 민간 중소기업과 함께 캄보디아 시장 개척 2019-01-28

사진1.JPG

사진2.JPG

사진3.jpg

사진4.jpg

LX, 민간 중소기업과 함께 캄보디아 시장 개척

- 국내 공간정보기업과 컨소시엄을 통해 캄보디아 공간정보인프라 구축

- 에티오피아, 라오스, 미얀마 등 매년 민간동반 국외진출 사업 확대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가 국토교통부와 함께 국내 공간정보 중소기업들의 국외진출을 돕고 있다.

 

LX는 국토부 공적개발원조(ODA)사업으로 추진하는‘캄보디아 공간정보 인프라 구축 및 협력체계 시행전략 수립 사업(이하 컨설팅 사업)’착수보고회를 23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토운 타브락(Toun Thavrak) 기획부 차관, 하스 번튼(Has Bunton)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등 캄보디아 정부인사 및 학계, 산업계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컨설팅 사업은 작년 11월부터 올해 9월까지 추진되는 약 10억 원 규모의 ODA 사업으로 LX는 국내 공간정보 중소기업 2곳과 함께 LX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사업 내용은 캄보디아 공간정보인프라 구축을 위한 로드맵 수립, 3km × 3km 규모의 시범사업지역 공간정보 DB구축, 캄보디아 공간정보관계자 역량강화를 위한 중장기 교육계획 수립 등이다.

 

LX는 이번에 추진하는 사업 외에도‘라오스 공간정보 구축과 마스터플랜 수립 사업’,‘미얀마 토지정보 개선 정책지원 사업’ 등 다양한 국외사업을 민간기업과 동반진출을 통해 수행함으로써 국내 공간정보 산업의 글로벌 진출 교두보 역할을 하고 있다.

 

최창학 사장은“우리나라의 공간정보 기술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국제협력을 강화하고 민간기업 동반진출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X는 국내 민간기업 3곳과 함께 작년 6월부터 추진한 에티오피아‘토지데이터 인프라구축 마스터플랜 수립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종보고회를 오는 28일 에티오피아 수도 아디스아바바(Addis Ababa)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붙임 관련사진 3부.  끝.

 

사진1.사진2. 23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개최된 착수보고회에서 한국국토정보공사 김택진 국토정보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3.사진4. LX 직원이 에티오피아에서 국내 공간정보 기술을 활용해 시범지역 데이터 구축을 위한 현장측량을 실시하고 있다.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LX,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한 ‘선물꾸러미’ 기탁
다음글 LX, 국내 첫 ‘스마트시티 지원기관’ 지정 쾌거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정보공개내부감사고객의소리사규정보칭찬합니다수의계약정보지적측량수수료윤리경영활동신고센터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이사회퇴직인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