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HOME > 소식 >보도자료
  • 크게
  • 프린트하기
  • 작게

보도자료

LX, 부패방지시책평가 3회 연속 1등급 쾌거 2019-02-01

사진2. LX전경.jpg

사진1 청렴유적지 탐방.jpg

- 전 직원 소통활동을 통한 상임감사의 청렴의지 공유 등 공로 인정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정부로부터 최고의 청렴기관으로 인정받았다.

LX감사실(상임감사 류근태)은 31일 발표된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2018년 부패방지시책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인‘1등급’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2015년 부패방지시책평가 1등급 달성 이후 3회 연속 최우수 등급 달성의 쾌거다.

부패방지시책평가는 기관의 청렴성, 반부패 자율적 추진의지, 계획의 타당성 등 부패위험 제거 개선을 위한 운영실적을 평가하는 제도로 국민권익위원회에서 1등급부터 5등급까지 분류해 매년 발표한다. 

LX는 이번평가에서 부패방지를 위한 상임감사의 의지,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직원소통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류근태 상임감사는 청렴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전국에 산재되어있는 지역본부와 지사를 순회하며 내부 직원들에게 청렴의지를 전달하고 소통하는 등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왔다.

또한, 신규직원들과 함께 국토의 동서남북에 위치한 청렴 유적지를 탐방하는 청렴교육을 추진하는 등 조직 내 청렴의식 내재화에 기여했다. 

류 상임감사는“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 활동으로 공직사회에 대한 국민 신뢰도를 높이고 국가 부패인식지수(CPI) 20위권 진입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라며“LX는 사전예방에 중점을 두는 스마트감사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한편 류근태 상임감사는 지난 18일‘한국감사협회 제15대 회장’으로 취임했으며, LX는 지난해 감사원 자체감사 활동 심사 ‘A등급’달성, 국공공기관 감사협의회주관 우수공공기관․감사인 대회‘최우수상’ 수상 등 윤리경영 모범기관으로 주목받고 있다.

등록된 댓글0 개
대표홈페이지 보도자료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LX, 관리자 역량강화로 국토정보 전문기관 도약 다짐
다음글 LX, 따뜻한 설 명절을 위한 ‘선물꾸러미’ 기탁
목록

빠른 이동 메뉴

QUICK MENU정보공개내부감사고객의소리사규정보칭찬합니다수의계약정보지적측량수수료윤리경영활동신고센터부패공직자현황경영공시이사회퇴직인위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