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사회공헌

LX경기지역본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위해 3천만원 후원
  • 작성자 : 경 ** 부 작성일 : 2020-11-19 조회수 : 3995
첨부파일

LX 경기지역본부, 국가유공자 주거환경 개선 위해 3천만원 후원

 

한국국토정보공사(LX) 경기지역본부(본부장 방성배)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함께하는 고령 독거 국가유공자 주거개선사업인 ‘나라사랑 행복한 집’에 참여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독거 어르신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추진됐다. 사업은 행정안전부 주관 ‘협업이음터’ 매칭으로 LX경기지역본부와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우체국금융개발원 등 3개 기관이 참여했다.

협업이음터는 사업을 추진하면서 다른 기관과 협업 필요 시 적합한 역량과 뜻을 가진 민간, 공공의 협업 상대방을 찾을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다.

LX는 보훈공단 자체 예산 제약으로 지원이 어려운 파주 소재 2개 가구를 선정해 공사비 3천만원을 후원했다. 보훈공단은 지난 2009년부터 진행해온 국가유공자 주거환경개선사업의 경험으로 고령 장애 생활 친화형 공사 노하우를 공유했고 우체국금융개발원은 난방연료를 기증했다.

방성배 본부장은 “3개 기관 협업으로 뜻 깊은 사업에 참여해 훌륭한 시너지를 낸 것 같아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코로나 시대에 더욱 악화된 취약계층의 삶의 질에 더욱 관심을 갖겠다”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출처 : 경기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