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회를 선도하는국토정보 플랫폼 기관

지적측량소개

땅의 주민등록, 지적(地籍)

지적(地籍)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국토공간정보산업의 초석으로 국토의 모든 정보를 기록해 놓은 “땅의 주민등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적’은 부동산(토지와 건물)에 관한 물리적 현황과 법적 권리관계를 등록·공시하고 그 변경사항을 관리하는 영속적인 국가제도를 의미합니다. 국토의 이용과 관리의 기본 개념인 ‘지적’은 경계와 위치, 형태, 권리, 면적, 지목, 건축물 및 지번 등으로 구성되며, 땅의 가치 기준을 제시하는 기본 정보이기도 합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토정보 전문기관인 한국국토정보공사는 오랜 역사 속에서 쌓아온 풍부한 현장 경험과 첨단 기술력을 바탕으로, 산간벽지부터 땅속 깊은 곳, 바다 위 섬 하나까지 빠짐없이 누비며 지적측량을 통해 우리 국토의 기초를 세우고 있습니다.

지적정보:경계, 위치, 형태, 권리, 면적, 지목, 건축물, 지번

지적측량의 목적

토지의 소재나 면적 등 지적에 관한 내용을 표시하여 그 내용을 공적으로 증명하는 장부인 지적공부에 토지정보를 등록함으로써 국민의 재산권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활동입니다.

LX는 오랜 기간 쌓아온 풍부한 현장측량 경험과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속하고 정확하게 토지를 측량함으로써 우리 국민의 실생할에 도움 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적측량의목적에 대한 이미지로, 설명은 아래에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고객님의 제안에 열린 자세로 임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제안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