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회를 선도하는국토정보 플랫폼 기관

지적융복합사업

  • SOC 지적정보체계

    지적 기반 데이터를 활용한 사업영역 확대와 업무프로세스 개선으로 공공 인프라 건설사업의 연속성과 디지털화 구축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SOC분야 지적정보체계 구축, 랜디고 지적중첩도에 이어 1, 2차에 걸치 공공인프라 통합플랫폼을 개발 등 사업이력 관리 및 성과품 표준화를 위한시스템을 개발한 LX는 공정관리와 지속적인 기관 방문을 통한 사업 협조, 협력 확대를 통한 플랫폼 이·활용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예정지적좌표도 작성

    토지개발사업 등의 승인 및 시공을 위하여 실시하는 사업지구의 경계점을 수치측량방법으로 산출한 지적좌표로 정확한 사업지구 면적에 따른 정확성 향상, 설계 및 시공오류 방지 등을 위하여 지적확정측량 이전에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체권리공간

    지적정보 LX는 토지의 공간적 이·활용을 수용하는 입체지적 제도의 단계적 도입을 통해 차세대 지적정책을 지원합니다. 2021년 입체지적 도입 방향을 설정한 후 2022년 입체적 권리공간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시스템을 개발하여 2023년 서울시 대상의 실증사업에 이어 서울시와 시스템연계를 추진하였습니다.

  • 공유재산 위탁관리

    공유(일반)재산 위탁관리 기관인 LX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사업을 통해 공유재산의 가치 증진과 지방재정 증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LX맵, 드론영상, 측량자료 등 LX자원을 활용한 실태조사와 공유재산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관리와 활용방안 및 실무자 대상의 교육을 지원합니다.

  • 국방재산 관리

    LX는 효율적인 국유재산 관리 및 효율적인 부대개편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방·군사시설의 적법화를 추진해왔습니다. 이를 위해 미등재 건축물 양성화와 사·공유지 정상화에 주력해 온 LX는 향후 국방정책 지원 및 신규사업 개발, 국방시설통합정보체계 고도화를 위한 정책지원, 국방시설지리정보시스템(국방GIS) 운영 및 현행화, 군사보호구역 정책지원사업 확대 등에 집중할 예정입니다.

    국가유산 관리

    LX는 2011년부터 국유재산(국가유산)에 대한 공간정보를 구축해왔습니다. 국가유산청 국유재산 실태조사와 측량을 통해 국유재산의 보존 및 체계적인 관리를 위한 기초자료를 마련하고, 지적측량성과 기반의 고정밀 시계열 영상데이터를 이용한 관리체계를 지원합니다. 매장문화재 기초자료 작성과 더불어 세계국가유산 산업전을 통해 산업계와 대국민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고객님의 제안에 열린 자세로 임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제안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