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회를 선도하는국토정보 플랫폼 기관

LX온에어

뛰면서 배우는 도로명주소, 도로명 런닝맨!
  • 작성일 : 2019-05-20 조회수 : 9436
건물마다 건물번호를 부여하는게 도로명 주소에요.
그래서 도로명 주소가 지금 우리 여러분들 잘 모르니까 전국에서 처음으로 목상초등학교에서 시범교육을 하는건데 오늘을 계기로 학교 도로명 주소는 어떻게 되고 내가 살고 있는 집 주소는 어떻게 되는 지 알아보겠습니다.

[정재욱_대전광역시청 토지정책과]
대전광역시에서는 도로명 주소를 활용한 도로명 런닝맨을 통해서 전국 처음으로 뉴 스포츠 게임을 개발하였습니다.
관내 초등학생등을 대상으로 도로명을 재난안전교육과 접목시켜 개발한 게임입니다.

[김다연_목상초등학교 교사]
학생들이 교과서로만 지도를 읽고 접하다보니까 아이들이 직접 지도를 들고 장소나 방향을 찾아다니는 것을 어려워 하더라고요, 그런데 즐겁게 배울 수 있어 아이들에게 뜻깊은 경험이 되었던 거 같아서 좋았습니다.

[조아라_목상초등학교 교사]
일단 답답한 교실에서 나와서 뛰어다니면서 즐거워 하는 것 같았구요.
단순히 책으로 배우는 것 보다 정답을 맞춰가는 과정을 통해 스스로 배우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교사로써 뿌듯하고 재밌었습니다.

Q) 참여해보니까 어때요?
A) 재밌어요!

Q) 기억에 남는게 있다면?
A) 가위바위보요

[윤용인_LX대전충남본부 국토정보사업처]
저희 본부에서는 도로명주소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 마침 대전시청에서 이런 행사가 있다고 해서 와서보니 초등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있는 런닝맨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도로명에 대한 설명을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김정현_Lx한국국토정보공사 신사업기획부]
공사는 도로명 주소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서 전국 169개 지사에 도로명주소 안내의 집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매년 실시하는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에 행전안전부와 도로명주소 홍보부스를 공동운영하는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과학적이고 실용적인 도로명주소를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누구나 쉽게 길찾기가 가능하도록 저희 LX공사가 앞장서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고객님의 제안에 열린 자세로 임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제안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