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회를 선도하는국토정보 플랫폼 기관

LX온에어

100년 전, 임시정부 수립의 순간을 VR과 AR로 생생하게!
  • 작성일 : 2019-05-20 조회수 : 10260
[채홍호_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단장]
특히 오늘 상해 임시정부를 3차원으로 측량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험해 보는 가상 공간을 연출하는 것은 참으로 의미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저는 이 행사 자체가 바로 독립운동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최창학_LX한국국토정보공사 CEO]
3차원 측량 기술을 활용해 선열들의 애국혼을 기억하면서 미래세대가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올바른 역사 교육에 조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임시헌장 선포문 낭독]
대한민국 임시 헌장
제3조 대한민국의 국민은 남녀 귀천 및 군부의 계급이 없고 일체 평등하다.
제4조 대한민국의 인민은 종교, 언론, 저작, 출판, 결사, 집회, 통신, 주소 이전 신체 및 소유의 자유를 향유한다.

[홍예서_의성여자고등학교]
평소에 김구 독립운동가에 대해서 관심이 많았는데 이렇게 사진을 같이 찍는 부스 활동을 통해서 더 뜻깊게 되었고 사진을 받아서 집에 가서 사진을 볼 때마다 독립운동가에 대해서 생각해 볼 것입니다.

[정승혜_대학생]
VR이랑 AR이런 체험으로 색다르게 사람들한테 손쉽게 다가갈 수 있는 그런 행사를 한 거 같아서 좋았던거 같아요.

[이성철_옥봉초등학교]
일본사람 피해서 물건 숨기는 게 재미있어요.

[이수아_옥봉초등학교]
옛날에 이런 일이 있었구나 하고 알 수 있으니까 기분이 좋아요.

[문선_옥봉초등학교 교사]
올해 100주년 기념해서 함께 참여할 수 있어서 뜻깊고 아이들에게도 역사적으로도 도움이 되는 행사였던 거 같습니다.

[방성배_LX서울지역본부 본부장]
그 당시 시대 상황을 느낄 수 있었고 비장한 건국의 정신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많은 국민들이 오셔서 보시고 우리 대한민국의 건국과정 또 아픔을 같이 느끼고 대한민국을 더욱 사랑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최창학_LX한국국토정보공사 CEO]
VR과 AR를 활용한 가상체험을 통해서 우리 임시정부의 여러가지 활동을 간접적으로나마 공유할 수 있는 이런 기회를 갖게 되어서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새로운 젊은 세대들에게도 역사관을 심어주는데 대단히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100년전 임시정부수립의 순간을 VR과 AR로 생생하게 체험해보세요!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고객님의 제안에 열린 자세로 임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제안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