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

보도자료

LX 경기북부, 지적측량 혁신과제 공모전 우수상 수상
  • 작성자 : 경 ****** 부 작성일 : 2023-11-29 조회수 : 51
첨부파일

한국국토정보공사(LX) 경기북부지역본부가 LX에서 주관한 지적측량 혁신과제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8일 진행된 이번 공모전은 지적측량의 효율화와 대국민 서비스 개선을 위한 혁신과제 발굴 및 평가를 위해 전국의 13개 LX 지역본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LX 경기북부지역본부는 공간정보사업처 소속 김용민 수석팀장의‘지적측량 자료조사 온라인 체계 구축’을 혁신과제로 제출했다.

지적측량 자료조사는 측량수행자가 정확한 측량성과를 결정하기 위해 ▶경계 및 면적 ▶지적측량 성과 결정방법 ▶측량 연혁 등 측량에 필요한 정보를 사전에 활용하는 절차를 의미한다.

이번 혁신과제는 지적측량 자료조사 과정을 기존에는 공사 직원이 지적소관청(시·군·구청)을 직접 방문해 자료를 열람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야만 했던 것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선함으로써 업무 처리 기간을 단축하고 지적측량의 효율성을 확보하고자 마련됐다.

1차 심사를 통과한 다섯 개의 혁신과제를 평가한 결과, LX 경기북부지역본부의 혁신과제가 우수상(2위)을 수상했다.

‘지적측량 자료조사 온라인 체계 구축’ 혁신과제는 경기도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올해 12월까지 경기도 전 시·군·구를 대상으로 현업에 추진될 예정이다.

권경현 LX 경기북부지역본부장은 "지적측량 혁신과제의 발굴이 지적측량 효율화와 민원 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적측량의 혁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성관기자

출처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http://www.joongbo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