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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ㆍ관리 방침

시행일자 : 2019. 3. 3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기관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 고객의 안전을 위한 범죄 예방
  •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주차장에 설치하는 경우) 주차대수 30대를 초과하는 규모의 경우 「주차장법 시행규칙」제6조제1항을 근거로 설치·운영 가능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 구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 범위
332대(직장어린이집 6대포함) 출입구, 주차장, 운동장 등자료참조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구분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관리책임자
(사옥내·외부 및 주차장)
최상호 실장 경영지원실 063-713-1530
접근권한자 박병석 비상계획관 운영지원부 063-713-1545

각 지역 본부단위 책임자 및 접근 권한자는 [붙임1 자료참조] 준비중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1. 1촬영 시간 : 24시간
  2. 2보관 기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3. 3보관 장소 : 각 기관별 자체 보관
  4. 4처리 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본 기관은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을 자체관리하고 있으며, 위탁할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 확인 방법 :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장소 : 각 기관 담당부서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기관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기관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열람자·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을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 본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영상정보 침해관련 상담 및 신고

개인영상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 및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공사 경영지원실(063-713-154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연도별 파일 다운로드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버전 : 1.0 (2011년 9월 30일) 다운로드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버전 : 1.1 (2015년 3월 31일) 다운로드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버전 : 1.2 (2017년 3월 31일) 준비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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