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회를 선도하는국토정보 플랫폼 기관

환경경영 활동

환경경영 활동

  • 환경경영 활동 이미지
    친환경차 전환

    LX는 현장 업무용 차량을 저공해 차량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2022년 기준 총 120대의 전기차를 구비하고 있으며, 전기차 충전소 6개소를 증설하는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 확충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LX는 친환경차 전환 과정에서 장비ㆍ용품 등 적재 용량의 한계 문제를 발견하였으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탑재 장비의 경량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GNSS장비 하드케이스 경량화로 탑재 장비를 간소화하고 표간의 무게ㆍ두께ㆍ길이 등 조정을 통해 측량용품 경량화를 완료하였습니다. 한편 LX는 차량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발생을 더욱 줄이기 위해 2023년에는 현장 업무용 차량 100%를 친환경적 자동차(하이브리드, 수소, 전기차)로 전환하는 계획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환경경영 활동 이미지
    신재생에너지 도입 및 전환

    LX는 신축 및 기존 건물의 에너지 효율 극대화를 위해 친환경에너지 관리에 힘쓰고 있습니다.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도입하고, LED조명기기, 에너지저장장치(ESS), 대기전력 저감 등 고효율 기자재를 활용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LX는 2022년 8월 K-RE100* 가입을 완료하였으며, 녹색프리미엄, REC구입, 제3자PPA, 지분투자 등 다양한 RE100 이행 수단을 통해 공사가 사용하는 전기의 친환경에너지로의 100% 전환을 조기에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환경경영 활동 이미지
    친환경차 경계점 표지 제작

    LX는 환경오염 방지를 위해 지적측량 및 지적재조사측량에 사용되는 경계점표지(목재)의 페인트 도색 규정을 삭제하고, 연 300만개 이상 사용되던 플라스틱 캡을 재생플라스틱으로 대체하여 약 90톤의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는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 환경경영 활동 이미지
    온라인 성과시스템 확산

    LX는 종이 사용량 절감을 위해 종이에 출력하여 낱장으로 보관해오던 지적측량결과도 보관 방식에서 종이출력물이 필요없는 온라인 지적측량 성과검사 방식으로 대체하였으며 이를 통해 연간 110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고객님의 제안에 열린 자세로 임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제안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