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회를 선도하는국토정보 플랫폼 기관

동반성장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1/2)

  •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1/2) 이미지
    중소기업 R&D 역량 강화 지원

    LX는 중소기업의 미래시장 창출을 통한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중소기업의 R&D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구매조건부신제품개발사업(공동투자형) 응모를 통해 LX에 필요한 R&D 과제를 수행하는 중소기업에게 사업비용과, R&D 제안서 기획능력 등 중소기업이 R&D 수행에 필요한 사항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1/2) 이미지
    협력사 ESG경영 지원

    유럽연합(EU)은 EU 지난 2022년 2월 ‘공급망 실사법’을 발표하는 한편 우리 정부는 공공기관의 역량을 활용해 중소기업에 ESG 경영을 확산시켜 이러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처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 변화에 따라 중소기업 경영환경을 개선하고자 LX는 ‘협력사 ESG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LX 공급망에 연계된 중소기업들에 대한 ESG교육 및 컨설팅, 현장 실사를 통해 중소기업들의 현재 ESG경영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 방향을 도출함으로써 해당 기업이 경영현장에 ESG경영을 즉시 도입할 수 있도록 매년 10개 기업을 선정ㆍ지원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2/2)

  •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2/2) 이미지
    [공간정보아카데미]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인력개발 지원

    LX의 공간정보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인프라인 공간정보 산업분야의 특성상 충분하지 못한 교 육 인프라와 높은 진입장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재직근로자 및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산업 특화 교육서비스 입니다. 국토교통부의 국가 공간정보 창의인재양성 사업과 고용노동부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으로 정부부처와 협업을 통해 진행하는 전략적 재정지원 사업으로 공간정보산업체 재직근로자와 취업을 희망하는 교육생은 교육비가 전액 무료입니다. 특히 매년 교육수요와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이를 반영한 교육수요자 중심의 단계별 교육과정 및 신규과정을 개설하고, 공간정보산업체 재직근로자를 강사로 초빙하여 현장위주의 산업맞춤형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 문화 확산

  • 공정거래 문화 확산 이미지
    성과공유제 운영

    LX는 다자간 성과공유, 서비스형 성과공유 모델의 확대 등 중소기업과의 공동 노력을 통해 성과공유 과제를 발굴하고, 창출한 성과를 해당기업과 공유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성과공유아카데미, 찾아가는 성과공유제 컨설팅 등을 통해 LX 특성에 맞는 과제를 발굴ㆍ추진하고 있으며, 중소기업과 협업을 통해 공정 거래 질서 확립과 상생의 성장을 실천하겠습니다.

  • 공정거래 문화 확산 이미지
    상생결제제도

    LX는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지급을 보장받고, 구매기업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결제대금을 조기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상생결제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LX 거래기업은 상생결제제도 활용 시 지정한 결제일에 안전하게 거래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으며, 납품대금을 결제일 이전에 미리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금융수익 및 법인세 등 각종 세금감면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LX는 거래기업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금융기관과 협약체결로 상생결제제도 활성화에 앞장서겠습니다.

기술보호 및 판로지원

  • 기술보호 및 판로지원 이미지
    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원

    LX는 중소기업이 보유한 핵심기술의 탈취ㆍ유출 방지 및 법정 분쟁 시 이를 해결하기 위한 중소기업 기술보호 지원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기술임치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핵심기술이 외부로 유출되어도, 해당 기술 개발 사실을 입증을 통해 그 기술에 대한 소유권을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LX 협력사들의 기술보호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도 함께 지원하고 있습니다.

  • 기술보호 및 판로지원 이미지
    중소기업 국내ㆍ외 판로지원

    LX는 스마트국토엑스포, 해외 로드쇼, 인터지오 등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 및 제품 홍보를 위한 대규모 전시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해당 행사에 참가하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참가비, 홍보부스 설치, 통역, 세미나 참석 등 판로개척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도 아끼지 않습니다. 한편 ‘LX 기술심의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의 우수 기술 및 제품 인증으로, SOC 기술마켓 등록 및 혁신제품 추천 등 다양한 판로 확장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고객님의 제안에 열린 자세로 임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제안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