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회를 선도하는국토정보 플랫폼 기관

지역발전

지역 미래산업 육성 협력

  • 지역 미래산업 육성 협력 이미지
    전주 수소도시 구현을 위한 ‘수소 인프라 구축'

    LX는 성공적인 전주 수소도시 구현을 위한 상생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디지털트윈 활용 수소 정책지원 및 기부금 전달 등 수소생태계 구축에 기여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약 4,009m2 규모의 수소충전소 구축과 친환경 수소버스 운행을 지원하였습니다.

  • 지역 미래산업 육성 협력 이미지
    지역과의 미래전략산업 협력으로 지역산업육성 강화

    공사 미래핵심사업과 연계한 새만금 자율주행차 실증, 전주 디지털트윈 구축, 농촌유휴시설 통합플랫폼 구축, 메타버스 콘텐츠 발굴, 전북 데이터산업 육성 협력 등 지역사회 디지털 대전환의 기반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지역 혁신인재 양성

  • 지역 혁신인재 양성 이미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국토정보 전문인재 양성

    LX는 지역우수인재의 수도권 쏠림 현상 방지를 위해 대학·지자체와의 연계를 통해 우수 지역인재 양성 활동을 지속 추진하고 있습니다. 초·중·고생의 기관탐방 및 취업박람회 개최, 국토정보 분야 대학 학기 과정, 방학특강 과정, 자격증 실기 과정, 멘토링, 장학금 지급, 인턴쉽 등 ‘진로체험-진로선택-청년육성-취업지원’의 단계별 인재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지역 혁신인재 양성 이미지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사랑의 그린PC 기증

    전라북도와 협약을 맺고, LX의 불용폐기 승인 받은 PC와 모니터를 정비(청소, 부품교체)하고 각종 필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전라북도에 무상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비대면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전라북도 내 경제적으로 정보통신기기 마련이 어려운 정보화 취약계층의 정보격차 및 온라인 소외를 최소화하는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상생

  •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상생 이미지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위한 ESG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은 모든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핵심수단이자,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 자신과 사회를 변혁시킬 수 있도록 하는 지식, 인식, 실천을 제공하는 핵심요소입니다. LX는 지역사회가 지속가능한 사회를 꿈꾸고 함께 실천해갈 수 있도록 지속가능발전대학 등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이는 「유네스코 지속가능발전교육 공식프로젝트」로 인증 받은 교육입니다.

  • 정주여건 개선 및 지역상생 이미지
    「LX지구두바퀴」 생태교통 활성화 기여

    LX는 2006년도부터 사이클팀을 운영하며, 지속적으로 사이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와 연계하여 지역사회에 사이클 장비 기부, 사이클 꿈나무 육성, 자전거 전문 수리기술 전수 교육, 주민자전거 무료수리, 공유자전거 보급, 생태교통 출퇴근 챌린지, 비대면 자전거 기부챌린지 등 다양한 사업을 직접 추진 또는 지원하며 생태교통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고객님의 제안에 열린 자세로 임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제안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