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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재시스템개선 및 효율적인 고객안내
분류

아이디어관리

작성자

김**

등록일

2025.12.10

개요

① 결재시스셈 개선
→ 지적측량 비용결재시 삼성페이(스마트폰결재)가능토록 개선을 통한 편리하고 효율적인 결재 이용자 편익도로
② 지적측량수수료 감면제도 고객안내 인지방법 개선
→ 내방고객의 감면제도 인지를 통한 오접수와 Claim사전예방으로 편익제고와 공사 이미지개선

현황 및 문제점

① 결재시스템 개선
→ 현재 신용카드 납부는 가능하나 스마트폰결재(Pay)결재 불가능함
현대인들은 지갑없이 스마트폰으로 결재/인증/신분증까지 확인하는 현실임
② 지적측량수수료 감면제도 고객안내 인지방법 개선
→ 접수창구 담당직원이 직접 감면제도를 안내드려야 하며, 바븐업무 수행중 안내를 못한경우 사후 고객이 인지하여 Claim제기

개선방안

① 결재시스셈 개선
→ 스마트폰(Pay)결재 가능하도록 결재Sys... + 단말기 교체
② 지적측량수수료 감면제도 고객안내 인지방법 개선
→ 내방고객 접수창구에 "지적측량수수료 감면제도" A4용지 코팅하여 게시

기대효과

① 결재시스셈 개선
→ 시대의 변화에 맞추어 선도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통한 이용고객 만족 실연
② 지적측량수수료 감면제도 고객안내 인지방법 개선
→ 내방고객의 감면제도 인지를 통한 오접수와 Claim사전예방으로 편익제고와 공사 이미지개선
물론 직원이 안내를 하지만, 고객편의와 신속한 인지 및 사후 민원 사전예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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