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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헌장

고객서비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성실한 이행표준의 준수는 우리 공사의 고객만족경영을 현장에서 구현하는 첫 걸음입니다.

  • 지적측량 서비스 이행표준
    지적측량 서비스 이행표준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고객이 전화, 방문, 고객센터, 홈페이지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쉽고 빠르게 지적측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전화모니터링 / 고객사후만족도(고객담당자, 고객센터)
    지적측량 관련 정책, 절차, 법규에 대한 문의사항에 대해 정확하고 신속하게 답변하겠습니다. 전화모니터링 / 고객사후만족도(고객담당자, 고객센터)
    접수된 지적측량은 5일 이내에 처리하며, 불가피하게 지연될 경우 구체적인 사유와 예상 처리 일정을 사전 안내하겠습니다.(단, 대규모 단지의 경우 계약기간 준수) 업무처리 기간 준수율
    고객의 측량 목적을 정확히 이해하고, 최적의 측량 방법을 제안하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사후만족도(측량팀)
    측량일 2일 전에 일정을 안내하고,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측량을 진행할 수 있도록 조정하겠습니다. 약속된 시간을 준수하며, 지연 시 사전에 안내하겠습니다. 고객사후만족도(측량팀)
    측량 절차와 예상 소요시간을 고객에게 명확히 안내하고, 측량 중에는 진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공유하여 고객이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사후만족도(측량팀)
    측량이 완료된 후 신속하고 정확한 성과물을 제공하며,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결과를 수령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고객사후만족도(측량팀)
    측량이 완료된 후 성과물 및 과정에 대해 고객이 이해할 수 있도록 명확하고 자세히 설명하며, 필요한 경우 추가 자료나 설명을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사후만족도(측량팀)
  • 지적재조사 서비스 이행표준
    지적재조사 서비스 이행표준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지적재조사 사업 관련 정책, 절차 및 법규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의 문의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드리고, 필요한 경우 추가 설명자료를 지원하겠습니다. 자체만족도조사
    지적재조사 사업 진행 시, 토지 소유자에게 진행 상황을 주기적으로 안내하여 사업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겠습니다. 고객이 실시간으로 사업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정보 공유를 강화하겠습니다. 자체만족도조사
    사업 기간 내에 지적재조사 사업을 완료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부득이하게 사업이 지연될 경우, 지연 사유와 예상 완료 일정을 사전 안내하여 고객의 이해를 돕겠습니다. 사업기간 내 완료율
    지적재조사 측량의 정확성을 보장하고, 측량 성과 오류로 인한 이의신청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점검하겠습니다. 모든 과정에서 정확성과 신뢰성을 유지하겠습니다. 토지 소유자 이의 신청 건수
    토지 소유자의 정당한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지적재조사 측량에 최대한 반영하여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재조사 결과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겠습니다. 지적재조사 VOC 기반 개선 활동 건수
  • 공간정보사업 서비스 이행표준
    공간정보사업 서비스 이행표준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공간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데이터 업데이트 및 품질 유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자체만족도조사
    공간정보사업과 관련한 정책, 절차, 법규에 대한 고객의 문의데 대해 정확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 자체만족도조사
    고객의 요구와 사업 목적을 충분히 이해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공간정보 솔루션을 제안하겠습니다. 자체만족도조사
    건물공간정보를 활용하여 정책 결정 및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해 연계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습니다. 건물공간정보 연계 실적
    국민의 안전 생활을 위해 국가지점번호의 정확한 위치정보를 제공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지점번호 검증 실적
    웹 및 모바일 앱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공간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확장하고, 편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겠습니다. 모바일 앱 이용실적

고객서비스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성실한 이행표준의 준수는 우리 공사의 고객만족경영을 현장에서 구현하는 첫 걸음입니다.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전화)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전화) :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전화는 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으며, 인사말과 함께 소속 및 이름을 맑히고, 친절하고 정확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전화모니터링
    고객의 문의에 대해 정확하고 이해하기 쉬운 답변을 제공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추가 정보가 있을 경우 즉각적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전화모니터링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정보 제공이 어려운 경우, 그 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연락처를 기록하여 약속된 시간 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전화모니터링
    통화 종료 시,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하고, 감사 인사와 함께 고객이 전화를 끊은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전화모니터링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방문)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방문) :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사무실 내 안내도와 명패를 적절히 배치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며, 모든 직원이 신분증을 패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사후만족도(측량팀, 고객담당자)
    고객이 방문할 때, 친절하게 맞이하고 방문 목적을 확인하여 담당자에게 신속히 안내하겠습니다. 고객사후만족도(측량팀, 고객담당자)
    방문 고객이 기다리지 않도록 우선 처리하며,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대기 시간을 안내하거나 다른 직원이 대신 응대하겠습니다. 고객사후만족도(측량팀, 고객담당자)
    고객 응대 공간은 항상 청결하고 쾌적하게 유지하여 고객이 불편함이 없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설 및 환경 개선실적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인터넷)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인터넷) :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유지·관리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이용 만족도
    고객이 접수한 문의는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하며, 결과는 고객이 요청한 방법(SMS, 이메일 등으로 신속히 안내하겠습니다. VOC 답변율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며, 고객의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되도록 철저한 보호 체계를 유지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준수 노력
  • 업무기간 준수 및 민원 처리
    업무기간 준수 및 민원 처리 :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민원이 접수되면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VOC 처리율
    민원처리 기간은 다음과 같으며, 이를 준수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각 업무명에 따른 민원처리기간을 나타낸다.
    업무명 처리기간 비고
    우편, 방문, 팩스, 인터넷 등 다양한 방법으로 민원을 접수할 수 있도록 하여 편리한 민원 접수를 지원하겠습니다. VOC 처리율
    접수된 민원은 신속히 처리하며, 법정 처리 기간 내에 완료되지 못할 경우 지연사유와 중간 처리 상황을 사전에 안내하겠습니다. VOC 처리기간 준수율
    처리된 민원결과는 고객이 요청한 방식(서면, 이메일, 문자 등)으로 신속하게 전달하겠습니다. VOC 처리기간 준수율
    VOC 처리기간 준수율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경우 그 사유와 진행사항을 전화 및 SMS로 통지해드리겠습니다. VOC 처리기간 초과율
    민원처리결과의 통지는 민원처리 담당자와 소속, 연락처를 명확히 안내하여 추가 문의사항에 대해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VOC 처리기간 준수율
    법령 및 규정으로 명시된 업무처리 기간을 반드시 준수하겠습니다. VOC 처리기간 준수율
    업무는 처리기한 내에 신속히 처리하고 부득이 지연될 경우,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전화 및 SMS로 즉시 알려드리겠습니다. VOC 처리기간 초과율
  • 고객서비스 시정 및 개선 노력
    고객서비스 시정 및 개선 노력 :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응대서비스 이행표준 평가기준
    고객이 제시한 의견, 불만 및 개선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고객불편 발생건수 / 고객제안 처리건수
    고객만족도조사를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평가하고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CSI 조사결과 기반 개선활동 추진건수
    직원들이 일관성 있고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CS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교육실적(목표대비 달성)
    고객응대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를 기록하고 분석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VOC 기반 개선활동 추진 건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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