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안 목록보기
기**
2011.03.18
* 제안배경
- 현재 스마트 폰의 보급 확대로 따른 QR(Quick Response)코드는 마케팅, 이미지 제고, 정보제
공의 효율성으로 다방면에서 활용되고 있는 실정이며 이에 대한지적공사도 QR코드를 활용한
신속, 정확한 효율적인 안내서비스 개선과 미래 고객에 대한 접근의 폭을 확대할 필요성이 있
음.(현재 사보나 이메일 소식, 우편 등에는 QR코드가 부착되지 않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 폰
으로 더 많은 정보를 신속하게 접근하기 힘든 점이 존재)
[참고] QR코드(QR code)는 흑백 격자 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나타내는 매트릭스 형식의 이차원 바코드이다. QR코드는 종래에 많이 쓰이던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하고 그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2차원의 바코드로 종횡의 정보를 가져서 숫자외에 문자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현재 기업 등에서 마케팅의 한 방법으로 자주 활용에서 점차 지자체나 공공기관에서 정보전달, 편의 등의 목적으로 활용됨.
* 제안내용
: 공사의 대표이미지가 가미된 대한지적공사 QR코드를 마련하여 공사의 사보(땅과 사람들), 이
메일 소식지, (등기)우편 등에 부착하여 스마트 폰을 지닌 고객분들이 바로 관련 사항을 접할
수 있음은 물론 공사의 최근 소식이나 정책 동향에 대한 정보도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다.
: 이는 유행적으로 확산되는 스마트 폰의 보편화와 미래의 고객인 젊은 층에서 더 확산되는 분위
기에 맞추어 효율적인 공사소식 안내나 궁금증 해결, 공사나 국가의 정책 홍보활용 등 다방면
에서 신속, 정확하게 고객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기대효과
- 정보 매개체의 변화에 따른 공사의 효율적인 홍보, 정보제공의 변화
- 공사의 이미지 제고
- 미래의 잠재고객들의 공사로의 유입 폭 확대
...
...
...
-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고객님의 제안에 열린 자세로 임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제안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