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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나은 미래, 스마트한 국토,디지털 국토리더 L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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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 넓은 고객을 위한 고객만족향상
분류
작성자

기**

등록일

2011.03.22

개요

1. 현황 및 문제점
* 점차 다문화가정의 확대화, 국내로의 이주민 증가 추제이지만 글로벌 리더를 선도하고자하는 공사의 비전과는 다르게 현재 공사 홈페이지 내 다국어 지원은 영어로만 서비스만 존재하고 있는 실정
* 고객의 문의나 상담 시 담당자와 직접 연결을 원할 경우, 출장업무가 ?은 담당자와 통화가 어려운 상황이 발생. 빠른 답변과 상담을 원하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지속적으로 연결을 해야하는 불편함이 발생하는 문제
* 오프라인을 통해 민원실을 방문했을 시, 많은 분들이 지루함을 느끼지 않도록 작은 배려의 아쉬움

2. 제안내용
: 여기에서는 고객의 성향과 정보매개체의 변화에 따라 더 폭넓은 고객들의 만족을 위하고자 하는 고객만족 서비스 실천 세 가지의 내용임.
* 현 실태의 흐름과 공사의 글로벌 비전에 맞게끔 공단 홈페이지의 다국어지원을 확대하는 방안(동북아를 포함한 다문화가정의 추축을 이루는 동남아의 언어를 포함/중국, 일본어는 물론 동남아의 여러나라 언어도 서비스 지원확대)
* 특히 출장업무가 잦은 담당자와의 문의나 상담, 시원한 답변을 원하는 고객의 문의가 걸렸을 경우 담당자 휴대폰과 직접연결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보다 더 불편함이 없는 고객민원처리를 하고자하는 내용.
* 민원실 내에 무선접속장치(AP)를 설치하여 일정 거리 안에서 초고속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근거리통신망(LAN)인 와이파이 존을 구성하여 스마트폰을 비롯한 휴대전화, PDA, 데스크톱, 노트북 컴퓨터, 넷북 등을 이용해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내용.

3. 기대효과
* 점차 다문화되어가는 고객의 불편을 없애고 공단의 글로벌 비전과 함께 동북아의 많은 관련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효과.
* 보다 더 신속하고 불편함이 없는 고객서비스를 실현
* 정보매개체의 변화에 따른 고객만족의 성향의 변화로 다가가는 고객만족의 실천

현황 및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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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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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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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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