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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2012.11.07
제안제목
스마트폰 대중화시대 관세청 정책 홍보를 위한 QR명함 활용
개요
- 국내 스마트폰인구 2000만 시대 진입으로 스마트폰 사용자수가 급속히 늘면서 행정서비스 차원에서도 일대변화가 예상되며 기존의 오프라인 방식에서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스마트한행정구현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정보이용, 소통방식의 변화에 맞춘 새로운 마케팅이 절실히 요구됨에 따라 업무과제 등 정책홍보를 QR명함제작을 통해 QR코드마케팅이 적극 도입된나면 회사의 정책 행정기관의 홍보에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현황 및 문제점
기존의 명함은 온·오프라인 연계가 불가능해 단순, 평면 정보만 제공해 정보와 회사 정책 자원에 대한 정보제공이 불가능하며 단 1회성배포와 함께 소멸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QR코드명함은 인쇄물 명함과 달리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가능해 예산절감 및 비용절감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장점이 있음
개선방안
QR코드 명함의 정보제공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이루어지며, 이를 적극 활용하여 관세행정의 조직원 하나하나가 직접 발로 뛰며 회사 정책을 국민에게 서비스하겠다는 의지를 품고 출발한 것이 바로 ‘QR코드 명함 마케팅’전략입니다. ‘QR코드 명함 마케팅’은 해당 직원에 대한 프로필, 소속 기관·단체의 업무소개와 더불어 주변 연관 정보를 홍보하는 마케팅 도구로 기존 명함을 광범위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배포후에도 명함 활용이 지속가능하고, 온라인과의 연계로 사진·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하며, 해당 정보를 다른 매체로 실시간 전파 및 공유할 수 있다는 점, 명함정보 외에도 회사 정책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 등이 기존 명함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큰 장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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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온라인과의 연계로 사진·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가 가능하며, 해당 정보를 다른 매체로 실시간 전파 및 공유할 수 있다는 점, 명함정보 외에도 회사 정책을 소개할 수 있다는 점 등이 기존 명함에선 찾아볼 수 없었던 큰 장점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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