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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2013.04.26
▶개요
1588-7704 번호로 문자 메시지를 수신하고, 웹(PC) 페이지에서 실시간 리스팅
(엑셀), 회신, DB의 통계, 관리 및 운용할 수 있는 고객 소통의 최적화된 솔루션.
▶현황 및 문제점
- 전국대표번호와 문자 수신번호를 통합하여 고객과의 소통 효율성 극대화
- 문자로 상담 요청시 자동 문자회신, 수동 문자회신, 담당자 통화상담(콜백)
- ARS 연동시 상담원과의 통화 대기시간 지연에 따른 불만 민원을 문자접수로 해결
- 장애인 또는 음성으로 통화 불가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콜센터 역할의 상호 보완관계 수단으로 문자 수신 기능 탑재
- 대기고객의 문의, 상담을 문자 수신으로 대체
- 1588 번호에 대한 통신료 절감 효과
-이벤트 경품 제공 및 할인쿠폰,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활용이 가능한 쌍방향 솔루션
▶개선방안
@휴대폰에서 90byte 이내의 SMS(단문)를 SMS KTmessage 1588-XXXX번으로 보내면 웹(PC)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휴대폰에 의한 원활하고 신속한 의사소통으로 효율적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가능 휴대폰에서 SMS(단문),LMS(장문) MMS(문자+이미지)를 1588-XXXX번으로 보내면 웹(PC)에서 받을 수 있는 서비스. (LMS, MMS 준비 중~)
▶기대효과
대표번호 문자수신 서비스 도입으로 앞으로 간단한 문의사항은 문자로 편리하게 문의· 답변할 수 있게 됐으며, 그동안 전화 상담서비스의 사각지대에 있던 청각 및 언어 장애우는 물론 전화통화가 어려운 상황에 있는 국민들도 유용하게 상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전화통화보다 문자전송에 익숙한 신세대 젊은층과 소위 ‘엄지족’들에게도 큰 인기가 있을 것으로 보이며,
휴대폰의 SMS(단문자서비스) LMS(장문), MMS(문자+이미지) 기능을 이용해 문의내용을 작성 후 수신번호를 1577, 1588번으로 전송하면 되고. 문자서비스 이용시간은 콜센터 업무시간외에 24시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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