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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용품의 일괄 공동구매를 통한 행정비용 및 예산절감 방안
분류

직무제안

작성자

김**

등록일

2014.02.07

개요

가. 현황
대부분의 공기업체에서는 평소 각 부서별 그때그때 필요한 각종 사무용품을 수시적, 부서별 개별적으로 구매하여 운용·활용하고 있는 실정임
나. 문제점
그로인하여 불필요한 시간과 인력 및 예산낭비와 행정의 비효율성 등으로 문제점이 매우 큰바, 이를 적극 개선하고 중소기업 지원과 취약계층 생산품 우선구매를 통한 서민생활 안정과 국가 균형발전 기여를 비롯한 구매행정의 효율성 제고와 사무용품의 공동구매를 통한 행정비용 절감 및 예산절감을 위한 제안임
다. 개선방안
?부서별 각종 사무용품의 소요량 신청을 받아 분기별 또는 상·하반기별 일괄 구매(매 분기 초)
?일부 사무용품의 대량 구매를 통한 차별적인 가격 할인에 의해 기존의 가격보다 저렴하게 구입(※붙임 : 공동구매 수요조사 서식 예시 참조)
- 공동 구매 사무용품 : 토너, 복사용지, 종이컵, 봉투류, 화장지 등
※ 각 부서의 수요가 많고 절감 효과가 큰 복사용지, 토너를 중심으로 중증장애인생산품 및 사회적기업 등 우선 구매품목 추가구매 확대 추진
?사무용품 구입 품목을 취합?선정하여 계약 추진(각 주무부서에서 일괄 취합 제출)
- 중증장애인생산품, 사회적기업 생산품 등 사회적 취약 업체제품 우선 구매
? 중증장애인 및 우수중소기업 등과 계약 체결 우선(최저가 입찰)
※토너의 경우 제조업체의 정품납입증명서 징구 및 유지보수 부분 협상
< 공동구매 흐름도 >
사업부서→공동계약→조달청 또는 제조회사→납품(사업부서)→대금지급(각 부서)
?공동구매한 사무용품은 납품업체에서 각 부서에 직접 배송
- 공급업체의 배송시간 단축과 운송비용 절감으로 기업 활동 지원
라. 기대효과
?사무용품 구입절차 간소화로 불필요한 행정력(업무량) 감소와 예산절감 효과기여
?공급업체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 배송시간 단축과 운송비용 절감으로 중소기업 활동 지원효과 기여
?중소기업제품 및 중증장애인생산품, 친환경제품 등의 우선 구매 등으로 어려운 중소기업 활동 지원효과 기여 등

현황 및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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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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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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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답변
답변자

한국국토정보공사

내용

안녕하세요 고객님
먼저 우리공사 구매제도에 대하여 좋은제안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제안은 담당부서에 이관하여 심사진행중입니다.
빠른시간내에 평가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차 평가 내용]--> 제안예비심사에 상정되었습니다. 제안의 체택여부가 결정나는데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예산절감 및 행정의 효율성 측면에서 꼭 필요한 제안 입니다.
현재 공사에서도 구매량이 많은 토너 등은 본사에서 최저견적업체를 선정하여 통지하고 각 본부별로 구매하고 있으며,
본부에서 추진하는 복사용지 등 소모품도 일괄 수요조사를 하여 조달청 또는 최저견적업체를 통해 일괄 구매하고 있는 사항입니다.
공사의 지역적으로 산별된 조적구조에서 예산절감 및 정부권장정책 등을 위하여 필요한 제안으로 보이며
검토가 필요한 사항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최종심사결과]
"이미 공동구매는 시행하고 있는 제도이므로 본심사 상정은 불채택하고 그 제안이 구체적이고
외부 고객으로서 공사업무에 대한 관심을 인정하여 격려금을 지급함."
우리공사 업무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격려금을 온누리 상품권으로 우편 전달 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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