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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채택 제안제출자에 대한 관리
분류
작성자

경**

등록일

2008.01.21

개요

□ 개요
○ 고객의 눈높이에서 도출한 창의적인 제안을 공사경영에 반영하기 위하여 고객제안제도를 시행함으로써 지적공사가 보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 실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유도를 통한 고객과 함께하는 공사경영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 문제점
○ 공사 경영에 참여한다는 마음으로 고객제안제도를 이용 지적공사의 제도발전이나 개선을 위한 고객이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있으며, 고객이 자기 눈높이에서 공사를 바라다보는 개선안이나 참신한 의견을 개진하고 있음
○ 이는 공사에 대한 부정적이던 이미지와 관심을 개선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공간이라고 생각됩니다.
○ 제안이 채택되고 안 되고는 떠나서 말입니다. 다면, 아쉬웠다면 제안이 채택된 분은 나름대로 연락을 취하거나 하여 소식을 알려 주지만 내 제안이 채택 된지 궁금하여 늘 홈페이지에 붙어살 수 없는 고객은 제안을 했는데도 어떻게 되었는지 관심 밖이라는 생각에 서운함이 있습니다.

□ 개선방안
○ 채택이 된 제안은 나름대로 연락을 하지만 채택이 되지 않은 제안제출자에게도 왜 채택이 안 된지 설명까지는 필요 없으나 참여하여 주어 고맙다는 「감사의 편지」를 보냄으로서 공사에서 그래도 나에게 관심을 갖고 있구나하는 마음을 갖게 하지 않을까요?
○ 또한 심사시간이 오래 걸릴 경우 진행사항 등을 메일로 아려주는 작은 배려가 더 한다면 더욱 좋겠고요....

□ 기대효과
○ 제안이 채택되지 않았다 할지라도 제안제출자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있다는 마음을 갖게 함으로써 고객이 공사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갖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한번 제안제출하고 나서는 홈페이지에 불채택이라는 문구 외에는 없으니 특별한 일이 없는 한 아무런 관심을 갖지 않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현황 및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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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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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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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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