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사회를 선도하는국토정보 플랫폼 기관

LX브리핑

LX, 에티오피아에 국내 토지정보기술 전수
  • 작성자 : 한 ****** 사 작성일 : 2019-06-06 조회수 : 1797
첨부파일
LX 임직원이 용인 LX국토정보교육원에서 에티오피아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내 토지정보기술 설명 사진1 LX최창학 사장 등 관계자들이 에티오피아 공무원들과 기념촬영 사진2 에티오피아 공무원들이 LX의 ‘드론측량 기술’에 대한 설명 사진3 에티오피아 공무원들이 LX의 ‘3D측량 기술’에 대한 설명 사진4

LX, 에티오피아에 국내 토지정보기술 전수

  1. , 내 토지정보기술 공유 위해 에티오피아 공무원 15인 초청연수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가 개발도상국 원조사업(ODA)의 일환으로 에티오피아 공무원을 국내로 초청해 선진토지정보기술 전수한다.

 

LX3일부터 닷새간 에티오피아 도시개발부 테이저 게브리지아버 베라(Tazer Gebireegziabher Berha)차관을 비롯한 공무원 15명을 초청해 기술특강과 함께 현장 견학 등 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첫날에는 서울소재 LX글로벌센터에서 한국의 토지정보시스템과 드론(UAV)을 활용한 토지등록 방법 등 국내 토지정보기술 현황을 공유했다.

 

4일부터 나흘간은 국토지리정보원, 수원시 영통구청, LX 국토정보교육원, 국토발전전시관 등을 방문해 국내 토지행정과 기술에 대한 현장견학을 실시한다.

 

최창학사장은 에티오피아는 오래전부터 LX와 인연을 맺고 토지정보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국가라며 이번 초청연수가 향후 관련 사업 확대의 교두보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X2016년에 에티오피아 도시개발부와 MOU를 체결하고 정보교류, 기술지원 등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국토교통부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을 통해에티오피아 국가표준 통합 토지데이터 인프라 구축 마스터 플랜(MP)’사업을 추진한 바 있다.

 

 

붙임: 관련사진 4. .

 

사진설명

사진1. LX 임직원이 용인 LX국토정보교육원에서 에티오피아 공무원을 대상으로 국내 토지정보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사진2. LX최창학 사장(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에티오피아 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3 에티오피아 공무원들이 LX드론측량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사진4. 에티오피아 공무원들이 LX‘3D측량 기술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시나요?

고객님의 제안에 열린 자세로 임해 행정에 반영함으로써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고객 제안하기

TOP